본문

유가족보장이 기본인 종신보험의 장점은 사망원인에 관계없이 고액의 보험 금이 지급되고 다양한 특약을 통해 재해나 질병이 발생했을 때 보험가입들이 원하는 내용을 종신토록 보장합니다. 또한 원하는 경우 노후에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런만큼 보험료가 다소 비쌉니다. 이런 점 에서 대안이 될 수 있는 것이 정기(定期)보험입니다.


정기보험은 쉽게 말해 보험가입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이 정해진 보험 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정기보험의 보장내용은 일반적인 종신보험처럼 사망원인에 상관없이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종신보험은 보장기간이 종신이고 정기보험은 보장기 간이 10년, 20년 등으로 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보험료 측면에서는 일정기간만을 보장하는 정기보험이 종신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훨씬 저렴합니다. 물론 정기보험은 보험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미리 정한 사망보험금을 언제든 받을 수 있다는 종신보험과 달리 보험기간 만료시까지 살아 있으면 보험금을 탈 수 없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정기보험료 종신보험의 30% 수준= 정기보험은 일반 종신보험 에 비해 3분의1수준의 저렴한 보험료로 종신보험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35세 남자의 경우 1억원을 보장하는 종신보험의 보험료는 월15만원 수준이지만 20년만기 정기보험의 경우 같은 조건일 경우 월5만원 정도면 동일한 보장이 가능합니다.


정기보험은 5년, 10년, 15년, 20년, 55세, 60세, 65세 등 보장기간이 다양하기 때문에 보장이 꼭 필요한 시기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활동이 왕성한 시기만 선택하여 가입한다든지, 이미 종신보험에 가입했다고 하더 라도 보장이 부족한 경우에는 필요한 기간만큼 추가로 보험을 가입하기에 적합합니다.


정기보험은 중도에 종신보험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분 생보사들이 정 기보험을 종신보험을 바꿀 수 있는 기회를 가입자 나이기준 65세 전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정기보험이 만료되기 2년 전까지만 전환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어떤 사람이 정기보험에 가입하면 좋을까요? 우선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 때문에 종신보험료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정기보험이 안성 맞춤입니다. 또한 가입기간의 선택인데, 가급적 자녀의 자립시기인 27~28세 (남자기준)을 감안해 선택하면 무리가 없습니다. 현재 10살이면 20년만기, 20 살이면 10년만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정기보험 보장내용

댓글 0건 조회 1,352회 작성일 23-02-28 08:4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