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먼저 갱신은 일종의 보험사의 안전장치입니다 은행 대출에도 변동금리와 고정금리라는게 있는데, 그것과 비슷합니다.

갱신형의 경우에는 보험료가 일정한 주기별로 변할 수 있는 상품이고, 비갱신은 이러한 변동이 없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연히 비갱신형이 초기보험료는 더 높습니다.

​변동금리보다 고정금리가 다소 높은 것과 같습니다.갱신형보험의 경우에도 오래 유지하면 비갱신형의 보험료를 뛰어넘는 순간이 오게 마련입니다. 이런 의미로 비갱신정기보험이 장기적으로 보면 유리하고 변동이 없으니 계획세우기도 좋습니다.

비갱신정기보험은 보장만기를 정해야 하는데, 이렇게 정한 기간 내에 작고한 경우에만 보장받을 수 있게 됩니다.

​생명을 보장하는 또 다른 종류의 상품으로 종신보험도 있는데, 이것은 보장만기를 정하지 않게 됩니다. 세상을 떠나는 시점이 만기가 되며, 가입하게 되면 보험금을 무조건 받을 수 있게 된다는 것이 종신보험과 다른 부분입니다.

다만 종신보험은 정기보험보다도 높은 수준의 보험료를 납입하게 됩니다. 단, 가입 시에는 보험금은 물론 만기 및 중도해약 시의 환급금 지급 여부나 갱신여부 등을 확인해서 자신에게 적합한 유형으로 설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정기보험은 세상을 떠난 후 지급되는 보험금을 설정하는 것에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는 보험료에 영향을 끼치는데, 그렇다고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만을 고려하면 나중에 수익자가 보험금으로 크게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자산은 대부분 부동산입니다. 피보험자의 사망으로 인해서 피보험자 명의의 부동산이 유가족에게 상속이 될 때 상속인은 상속세를 내야 합니다. 그 외 보통사망은 기초적인 사망을 상징하며 원인 불문하고 사망에 이르게 된 상황을 뜻합니다. 질병사망은 질병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사망한 경우를 말합니다. 때문에 아직 어리고 건강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정해진 납입기한 동안에 지불한 후에 만료 시점 동안은 납부할 상품료가 없게끔 만기할 시기까지 보장을 알려주고 있는 비갱신형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비갱신 정기보험

댓글 0건 조회 121회 작성일 23-02-28 08:5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