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종신보험을 해지하고자 할 때엔 가입하신 상품의 보장분석 내용을 정확히 확인한 뒤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보험금을 납입한 기간이나 해지하는 이유가 모두 다르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종신보험은 평균 20년 납입을 많이 하시는데, 만약 이미 10년 이상 납입하신 경우라면 유지를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그러나 각자의 사정이 있으니 오래 되었다고 무조건적인 유지가 좋은 것은 아니고 정확한 상품분석과 남은 기간을 고려하여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특약삭제 및 부족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구성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약이란 살아있는 당시 상해, 질병 등에 걸렸을 때에 보장하는 조약이 추가된 것이지만, 종신보험의 특징상 사망보험금의 성격이 강해서 보험금액 전체에 약80%를 차지 합니다. 또한 갱신형 특약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갱신형을 변경하든지 보험금 비중을 바꾸고 싶을 때에 해지 대신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보험금이 올라가는 시점에 변경하거나 특약에 따라서 삭제 기간을 달리하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종신보험 해지율이 높은 만큼 꼼꼼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마지막을 기존 종신보험을 해지한 후 새로운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망보험금이 필요 없다거나 특약의 보장범위가 좁다거나 납입금이 높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서 해지를 고려하십니다. 생명보험사의 종신보험은 대체로 보장범위가 좁은 편이고 갱신형 특약이 많으며 보험료도 높기 때문에 각 보험사의 여러 특징과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본 뒤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신보험은 계약이 끝날 때 해지해 전까지 납입한 보험료의 환급금을 일시금으로 받을지 분할하여 받을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자 실적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기 때문에 수익률에 의해 상품금이나 해지 환급금에서 보험금의 변동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상해사망은 우발적이어야 해보고, 급격하고 우연한 외래 사고의 경우에 보장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납입하게 하는 상품료에 어려움이 발생할 경우 납부를 일시 중지할 수도 있으며, 미래에 여유가 생길 때 추가적으로납입을 준비하실 수 있으며, 중간에 인출도 가능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종신보험 특약해지

댓글 0건 조회 712회 작성일 23-02-28 08:5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